Liquor Quiz.

왜곡 퀴즈- 음주에 대한 나의 '비'상식은 몇점? 
현월님 얼음집에서 퍼왔습니다.

아 이게 얼마만의 트랙백일까요. 백년전에 했던 음주문답도 기억나고 기분이 아련....


1. 되도록이면 알콜 도수가 높은 술을 마신다.
소주만 빼고 그래요. 소주는 아주 가끔 달게 느껴질 때를 제외하고는 별로 안 좋아해서, 이런 술에 내 정신을 내줄순 없다는 마음가짐으로 최대한 약한 걸 선호합니다. 맥주나 양주나 데킬라 등등은 높은 거 선호.

2. 술을 바꾸어 마실 경우, 처음에 마신 술보다 알콜도수가 낮은 술을 마신다.
- 이건 확실히 술자리 분위기도 타게 되고 케바케죠. 경험상 1차나 3차에 소주를 마시게 되는 경우가 많던데...? 그리고 뒤로 갈수록 배불러서 맥주류는 먹기 힘들잖아요. 술자리는 역시 배와의 싸움이라.

3. 안주를 먹으면서 술을 마시거나 술을 마시기 전에 음식을 먹어 두어 공복이 아닌 상태에서 술을 마신다.
- 일부러는 아니지만 보통 뭔가 먹고 나서 마셔요. 근데 공복에 마시는 걸 더 좋아하긴 함... 확 올라오면서 얼굴이 달아오르는 기분이 좋죠. 하지만 어차피 안주는 밖에서 맥주캔 따거나 할 때 빼고는 먹게 되더라고요.

4. 술을 마시면서 목이 마르면 얼음이 들어있는 찬물을 마셔서 목마름을 해결하고 술을 본격적으로 마시기 전에 알코올이 들어있지 않는 음료수를 미리 마셔둔다.
- 술을 마시면서 목이 왜 마르죠? 목이 마르면 술을 더 마시면 될텐데.
술자리 얼음물은 기분전환 차원으로 가끔 홀짝거리긴 합니다. 바에서 술 마시다 도중에 우유를 시켜서 마셔본 적도 있는데 묘하더라구요. 석가모니가 고행을 끝내고 목자에게 얻어먹은 우유.. 까지는 오버인데 아무튼 좀 치유받는 기분.

5. 음주 후 술을 깨는 방법으로는 수영이 좋다.
- 이거 뭔가 술먹고 수영하면 객사한다는 경고를 주기 위한 질문인 거 같은데.... 해 본적은 없지만 재밌을 것 같네요. 술이 들어가면 추위도 덜 느껴지니 물에 처음 들어갈 때의 불쾌한 차가움도 줄어들테고. 수영도 더 잘하는 것 같은 기분이 들려나요?

6. 담배를 피우면서 술을 마시면 술에 잘 취하지 않는다.
- 담배를 안 피워서 모르겠네요. 술자리에서 호기심에 피워보긴 했는데 역시 아무 감흥이 없더라구요.

7. 술을 마시는 중간 중간에 마시고 있는 술보다 알콜함량이 낮거나 아예 알콜이 들어있지 않는 음료를 마시면 알콜 함량이 높은 술로 모두 바뀐다.
- 이온음료나 탄산류를 먹으면 좀 그렇게 되긴 하죠. 물보다 흡수가 빨라지는 술...

8. 술을 되도록 천천히 마신다.
- 이건 몸 상태도 그렇지만 술상대에 따라서 거의 달라지더군요. 적당히 페이스 맞출 수 있는 상대면 천천히 오래오래. 주량이 나보다 영 적은 상대면 한 잔 따라주고 세 잔 마시는 식으로, 이 사람 앞에서는 술로 죽어도 될 것 같다면 상대와 무관히 매우 빠르게. 하지만 중요한 건 위장과 장이라는 것에 동감합니다.

9. 더이상 술을 마실 수 없을 때는 더이상 마실 수 없다는 의사를 확실하게 표현한다.
- '더이상 술을 마실 수 없을 때라는 건 의사 표현도 할 수 없을 때 아닌가요^^?'
 덧붙일 말이 없는 현월님의 걸작.

10. 술병이나 용기에 붙어있는 알콜 함량등의 표시를 주의깊게 관찰하여 자기가 마신 술에 들어있는 알코올의 부피와 양을 어림 잡아보며 표준량을 지키도록 한다.
- 이걸 계산하려면 고스톱으로 치매를 방지하는 것과 비슷하게 뇌를 활성화시켜서 덜 취할 것 같은 기분이 들기도..?!

11. 약간의 음주 후에는 자동차를 더 잘 운전할수있다.
- 오락실 이니셜D는 좀더 잘 될 것 같기도 하네요.

12. 음주 후에는 기계류를 만지거나 작동시키지 않는다.
- 음주 후에는 좀더 기계를 사랑하게 되는 것 같은데...
술먹고 잠 안와서 밤샐때 메신저에 같이 있어주는 사람이 얼마나 소중한데요. 아 이건 기계류의 문제가 아닌가.

by Frozenblue | 2012/01/16 22:12 | 트랙백 | 덧글(4)

트랙백 주소 : http://frozenblue.egloos.com/tb/4666744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at 2012/01/18 13:40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玄月 at 2012/01/30 23:54
이거 술 꽤 땡기지 않나요...
Commented at 2012/06/22 00:39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Frozenblue at 2012/06/22 07:37
오 반가워요. 저도 요새는 평일 괜찮겠네요.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다음 페이지 ▶